2020년 후기 대학원 생명공학과 종합시험(구술평가) 안내


대학원 생명공학과 2020년 후기 종합시험(구술평가)는 학과 내규에 따라 개별적으로 시행 한 후

(2020년 9월 18일(금) ~ 9월 25일(금) ) 첨부된 평가표를 9월 28일(월) 오후4시까지 학과행정실(생명과학관 동관 225호)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사항 : 코로나 19로 감염증 확산 상황이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단계 구분에 따라 다음과 같이 진행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리두기

협조 요청

2단계

 1) 필기시험으로 진행 시 한 공간에 밀집되어 응시가 진행되지 않도록 강의실 환기 및 학생 간

    충분한 거리를 확보하여 운영

 2) 시험 응시자 및 감독관은 전원 마스크를 착용, 고사장 앞에는 손소독제 비치

 3) 구술시험은 가급적 온라인 화상을 통하여 진행

3단계

 1) 필기시험 및 구술시험 비대면 진행
   (* 3단계 격상시 세부지침 추후 안내 예정)

기타 문의사항은 02-3290-4962로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원 생명공학과행정실

-----------------------------------------------------------------------------------

학과 내규 > 4.종합시험 > 박사/석․박사통합과정

1)종합시험은 필기시험 또는 구술시험으로 시행하며, 응시하는 학생이 하나를 선택한다.

2)필기시험을 응시하는 학생은 본 학과에서 개설한 전공과목 중 이수한 과목 4과목을 선택하여 모두 합격하여야 한다.

3)필기시험 출제위원은 과목당 2인 이상을 원칙으로 하며, 1인 출제가 불가피한 경우 학과관리위원회에서 사전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4)필기시험은 과목당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합격으로 한다.

5)필기시험에서 불합격한 경우, 동일과목의 재시험에서 합격하여야 한다.

6)구술시험의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을 포함한 3인으로 구성함을 원칙으로 한다.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에서 제외되며 심사위원장을을 포함한 심사위원3인(생명과학대학 전임교수)을 추천한다. 추천된 3인은 반드시 최종 졸업논문 심사위원으로 선정하지 아니하여도 무관한다.

7)구술시험의 결과는 심사위원 2/3이상의 합격 판정으로 합격여부가 결정되며 불합격 판정을 받은 학생은 1회에 한하여 재시험을 볼 수 있다.

8)구술시험에 합격한 학생은 구술시험에 합격한 해당 학기에는 학위논문을 청구할 수 없다.

9)구술시험 결과보고서는 심사위원장이 시험기간 종료일까지 학장에게 제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