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시설
지원시설
-생명과학관 (녹지)
2000년 녹지 캠퍼스에 신축된 생명공학원 단독건물인 생명과학관(녹지)은 지하1층, 지상 6층으로 구성된5400여평 규모의 ‘생명과학관’과 610평 규모의 특수연구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300여석 규모의 6층 대강당, 40여개 연구실, 첨단 강의실 및 200억원 규모의 최첨단 실험장비와 시설들을 설치하여 운영중이다.
-생명과학관 (동관)
2003년 자연계 캠퍼스에 신축한 생명과학관 동관은 지하 1층, 지상4층의 첨단 강의시설과 연구실, 강당 등으로 구성되어 생명환경과학 분야 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
-생명과학관 (서관)
2004년 리모델링을 실시하여 최첨단 공동기기센터를 갖추게 되었으며, 연구실과 실험실 및 대학원 세미나실이 One system을 이루고 첨단 생명과학분야를 선도할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고 있다.
-고려대-CJ 식품안전관
2008년 완공된 고려대-CJ식품안전관은 국내 최고수준의 식품안전 연구시설로 연 면적 1362평, 지하 1층, 지상 4층 으로 구성되어, 식품과 관련된 연구, 교육, 훈련, 컨설팅 사업등응 위한 교육 연구 및 복시시설이 입주하고 있다.
-실험동물사육실/청정동물사육실(SPF)
실험동물사육실은 3개의 청정동물실(SPF, 425m3)과 3개의 일반 동물사육실(370m3)로 구성되어 잇으며, 청정동물사육실은 생쥐와 같은 소동물역 3,000케이지를 수용할 수 있으며 일반동물실의 대동물 사육실은 면양사육실, 산양사육실, 설치류사육실, 조사료창고 및 동물운동장으로 구성되며, 환기 및 분뇨처리 시설이 구비되어 있고, 소반추동물(면양, 산양) 8두, 실치류(쥐, 생쥐) 300수가 수용 가능하다.
-식품가공라인
식품가공라인은 1977년 단과대학 부속 식품가공실(제빵, 통조림 등의 실험실습)로 출발해 생활관 내 공간 확장 및 다양한 식품의 실습설비를 갖춤으로써 식품과학종합실험실로 성장하였다.
-하나스퀘어
하나스퀘어는 생명과학대학 서관과 동관을, 자연계 캠퍼스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복지문화공간으로 자연계 도서관, 멀티미디어 강의실, 아트리움, 강당을 포함하여 연구연계 시설 및 편의시설을 제공함과 동시에 휴식과 재충전이 가능한 복합문화 공간이다.